본문 바로가기

Article

반듯한 건축물과 자연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  뮤지엄 산

728x90
반응형

 

 

반듯한 건축물과 자연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
뮤지엄 산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은 제가 얼마 전에 방문했던 장소예요. 너무 멋진 곳이었어서 우리 스위티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요! 뮤지엄 산은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산속에 위치해 있어요. 이름처럼 산속에 둘러싸여 있는 거대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 멋진 건축물은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작품이에요. 국내에도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 제주도의 유민 미술관, 글라스 하우스 등 스위티 분들이 한 번쯤 접한 적이 있는 건축물도 있을 것 같아요. 안도 타다오 특유의 깔끔하고 반듯한 건축물이 산속에 숨어 있어서 뮤지엄 산을 찾아 차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도심에서 볼 수 없었던 푸릇푸릇 한 경치를 감상하면서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고작 몇 시간 차로 이동했다고 이렇게 다른 세상에 펼쳐질 일인가요?

 

 

뮤지엄 산 주차장

 

뮤지엄 산은 주차장도 예뻤습니다. 돌로 된 담들을 넝쿨들이 감싸고 있었고, 하늘이 다 했다 싶은 좋은 날씨 덕분에 커다란 야외 공간을 걷기에도 좋은 날이었어요. 티켓의 종류가 다양한데 저는 오후 시간에 도착을 해서 박물관+미술관+야외 가든을 볼 수 있는 기본권으로 티켓팅을 하고 입구로 들어섰어요. 첫 번째로 마주한 공간의 이름은 플라워가든이었으나 패랭이꽃들이 주르륵 심겨있는 정원에 작품들을 전시해둔 공간이었어서 늘 꽃을 기대하는 저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하지만 진짜는 따로 있으니까 일단 패스!

 

 

뮤지엄 산
뮤지엄 산

 

뮤지엄 산

 

뮤지엄 산

 

 

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주변에 다양하고 많은 나무들을 볼 수 있고요, 워터가든으로 향하는 길에 희귀 식물과 특산식물을 심어둔 공간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아치형 입구가 있는 워터 가든! 물에 비친 나무들의 모습을 보면서 여기 살고 싶다, 내 집이면 좋겠다!를 외쳤어요. 그리고 종이 박물관으로 들어갑니다.

 

 

 

 

 

 

 

 

 

뮤지엄 산은 한솔문화재단에서 만든 문화공간이에요. 우리에게는 한솔제지로 더 익숙하죠? 종이를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는 만큼 종이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종이들과 한지를 만드는 방법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파피루스 온실도 있었습니다.

 

 

뮤지엄 산 파피루스 온실

 

 

스위티 분들은 파피루스라는 식물을 알고 계시나요? 파피루스는 종이가 발명되기 이전에 이 식물을 가늘게 찢고 엮어서 만든 종이의 역할을 하는 기록 매체의 재료였어요. 지금의 종이(paper)의 어원이기도 해요! 이런 식물의 활용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저에게는 참 흥미로웠던 것 같아요. 

 

 

 

뮤지엄 산 미술관 옴니버스 전시

 

 

미술관에서는 2022년 3월부터 8월까지 전시되는 ’옴니버스‘라는 주제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저는 그림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렇게 꽃 그림을 통해 글자의 형태를 만드는 그림이 기억에 남습니다.

 

뮤지엄 산은 생각보다 정말 크고 거대한 공간이었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예상시간을 훌쩍 넘겨 6시 폐장 시간이 다가와서 초조하게 감상했답니다. 스위티 분들은 시간 여유 있게 잡고 가셔야 해요! 왜냐하면 제가 뮤지엄 산을 추천드리고 싶은 진짜 이유! 

 

바로 이 카페테라스 때문입니다. 이곳에 앉아서 꼭 커피 한잔 마시고 오라는 조언까지 들었는데, 구경하느라 정신이 팔려서 폐장 시간이 되는 바람에 저는 구경만 해야 했답니다.. 😰 

 

이 카페테라스는요 어느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도 앞에 그림처럼 자리해 있는 산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산이 둘러싸여서 이런 높이의 산을 뷰로 커피를 마신적이 있었을까요? 저에게는 완전히 새로운 광경이었어요! 어떤 그림을 앞에 두고 티타임을 가져도 이만한 게 없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자연과 건축과 예술,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뮤지엄 산 카페

 

뮤지엄 산 카페

 

뮤지엄 산 카페

 

 

뮤지엄 산 카페

 

뮤지엄 산 카페 테라스

 

뮤지엄 산 카페 테라스

 

 

 

항상 도심에서 생활하면서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로 둘러싸여 있던 생활에 잠시나마 삶의 여유와 자연의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스위티 분들은 꼭 산 뷰로 티타임 하고 오셔야 해요!🛤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뮤지엄산

🔸화요일~일요일 10:00 ~ 18:00 (월요일 정기휴무)

 


 

 

에디터 🌸윈터    디자인 🌻썸머

Copyright ⓒ 2022 dear.sweeti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